스펙별 타일런트 최적 강화차수

라쿤2020.02.27 00:07조회 수 1637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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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둘둘 저자본, 18~21둘둘 중자본, 22둘둘 고자본 분들이 부득이하게 타일런트 장비 직작을 해야할 경우 어느 정도 선에서 멈추는 것이 합리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타일런트 장비 강화효율을 일반 스타포스와 비교해보았습니다.

 

일반 스타포스 기준: 160제, 노작값 1.5억 메소(앱솔), 스타캐치 5%(곱적용), PC방x, MVP다이아, 전구간 30%할인(고강

화에서는 5/10/15성 100%와 비용 유사)

 
타일런트 기준: 노작값 1.5억 메소, 스타캐치 5%(곱적용)
 
아래는 각각 공1=올스탯 4(저자본)/ 공1=올스탯 3(고자본) 기준 타일런트와 일반 스타포스의 효율 비교 그래프입니다.
 
i13294934384.png
 
결과를 간략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7성둘둘 이하 저자본 유저는 타일런트를 1성까지만 강화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18성둘둘 중자본 유저는 타일런트를 3~4성까지 강화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21성둘둘 라이트 유저는 타일런트를 7~8성까지 강화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21둘둘특: 골클벨 21성 낌)
-22성둘둘 고자본 유저는 타일런트를 10성까지 강화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22성둘둘을 넘어서는 스펙을 추구하는 초고자본 유저는 타일런트를 12성까지 강화하는것보다 놀실블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일반 스타포스의 조건을 관대하게 주었으므로, 타일런트 강화 효율이 일반에 비해 약간 낮아지는 구간까지 합리적인 것으로 보았습니다.)
 
물론 타일런트 스타포스 가격은 기댓값에 비해 경매장 거래 가격이 많이 낮으므로, 별 달린 매물을 구입하는게 최선입니다.
 
-사용한 자료
1. 스타포스 기대비용 계산기: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4600
2. 스타캐치 확률 추정: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9474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9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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