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 스탯 설명

Bawi2022.02.04 19:54조회 수 174추천 수 1댓글 8

    • 글자 크기










1. 콘


콘은 캐릭터 레벨업시의 HP증가량, HP회복, 힘과 같이 캐릭터가 들수 있는 무게량에 관여합니다.
콘18의 마법사의 경우 레벨업시 HP의 증가량은 6 7 8 9의 증가량을 보입니다.
아이템이 아닌 순수스탯 콘이 +1될때마다 최저치와 최고치가 1씩증가합니다.


HP회복경우에는 콘18법사일 경우 1~6의 회복량을 가지는데
콘1당 최저치인 1은 변함이 없으나 최대치인 6이 1씩상승 됩니다.
회복 경우에는 순수스텟뿐만 아니라 아이템으로도 얻는 스텟으로도 효과를 가집니다.



2. 위즈


캐릭 생성시의 엠피량과 레벨업시 증가하는 엠피량 ,엠피회복률,마법방어력(MR)에 영향을 줍니다.

* 캐릭 생성시 주어지는 엠피(법사의 경우)



* 레벨업시 증가하는 엠피량(평균값)


※ 법사의 경우 절대적으로 홀수의 엠피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엠피회복률

16초당 한틱을 기본으로 합니다. 또한 전클래스가 동일합니다.



* 위즈당 마방증가수치

- 위즈 18이상의 엠피회복률은 위즈1당 엠피회복률 +1입니다.
법사의 기본마방은 15%로 시작합니다. 전클래스 동일하게 2랩당 1%의 마법방어가 증가합니다.
이는 위즈와는 무관합니다.



3. 인트


마법파워=스펠파워+매직보너스+매직레벨, 스펠파워와 매직보너스 수치


* 인트와 스펠파워 매직보너스의 관계

- 스펠파워는 매직레벨1당 1씩 상승하며 법사는 레벨 4 요정은 레벨8당 하나씩 증가하며
마법사는 레벨 40에서 매직레벨이 10으로 끝나며 요정은 렙 48에서 매직레벨 6으로 끝이납니다.




이럽션같은 공격 마법 등의 마법파워나 캔슬같은 확률마법이나 모두 동일하게
스펠파워+매직보너스에 영향을 받는대 +1의 인트가 증가할수록 대략적으로 6%수준의
확률마법 성공률 및 마법파워의 대미지의 이득을 얻습니다.


마법소모시 엠피의 감소는 매직보너스 1~3인경우에만 해당되는대 매직보너스 3인경우
소모mp-(n단계마법 -1)이란 공식이 성립됩니다.


예를 들어 5단계 마법인 그레이트힐의 엠피소모가 20이지만
매직보너스 3인 경우 20-(5단계마법-1)=16해서 매직보너스 3인 경우(인트18)에는
16이란 엠피소모로 그레이트힐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매직보너스 3이상의 엠피는 생성이 안됩니다.
또한 매직보너스와 스펠파워는 아이템으로의 중가도 됩니다.




4. 카리스마


카리스마의 경우에는 군주의 경우 구성되는 혈원 총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카리스마의 경우 조정할 수 있는 애완동물 숫자에 관여하는대
총 조정할 수 있는 애완견의 숫자는 카리스마/6에 클래스별 보너스수치를 더한 값입니다.


클래스별 보너스 수치는 군주와 마법사는 +1 요정은 +2입니다.
예를 들어서 카리스마 12의 경우 법사는 3마리 요정은 4마리가 가능합니다.
다이어울프의 경우에는 보너스 수치가 없으며 카리6-9까지는 하나
10-17은 둘 카리 18은 세마리입니다.


이정도로 스텟에 대한 설명은 마치고 육성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해주신 분들











    • 글자 크기
길막할때 유용한팁 (by Bawi) 무자본 아데나 (by dlwns)

댓글 달기

댓글 8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2다음
첨부 (0)